갯벌체험

천수만 일대에 갯벌을 직접 보유하고 있어서 갯벌체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최근 갯벌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변화에 힘입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상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갯벌체험시에는 반드시 물때표를 참고하세요!
민물낚시

솔마루 황토펜션
근처에 있는 저수지로, 이름이 많이 알려진 정당 수로라는 낚시터가 있습니다. 민물낚시터로 붕어, 피라미등 짜릿한 손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산책로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자연 휴양림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안면도에서만 자생하는 안면송이 숲을 이룬 곳으로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자연과 함께 산책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꽃지해수욕장

해안길이는 그리 길지 않으나 완만한 수심과 맑은물, 그리고 알맞은 수온이 해수욕을 즐기는 관광객들의 마음을 항상 이끌고 있습니다. 특히 할미.할아비바위의 낙조는 전국적으로 유명하여 사진동호인들이 가을철을 중심으로 연중 찾아듭니다. 2002년 국제꽃박람회 행사의 주 전시관이 있는 곳으로 더욱 유명해진 곳이기도 합니다.
삼봉해수욕장

봉우리가 3개인 야산이 있어 이름이 삼봉인, 삼봉해수욕장은 주위 경관이 조용하고 모래가 아주 고운 것이 특징입니다. 해변은 자연 그대로 탁트인 모래사장이 일품이며 물이 빠지면 갯바위가 드러나 조개, 고동, 게, 말미잘등을 관찰 할 수 있고, 자연 해산물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
방포해수욕장

방포해수욕장은 안면읍 시내에서 제일 가까운 안면도의 해수욕장입니다. 안면시내와 인접해있는 관계로 터미널에서 5분정도면 해수욕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갯바위낚시터로도 안성맞춤이며, 방포 포구에는 가오리, 아나고, 우럭, 고등어 등의 생선들이 많이 잡힙니다.
방포항

안면도의 꽃지해수욕장과 방포해수욕장을 끼고 있어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하여, 사계절 끊이지 않고 관광객이 찾는 안면도의 명소중 하나입니다. 신선한 해산물 (우럭,꽃게,대하,소라,낚지)이 많이 잡히고 꽃다리를 통하여 꽃지와 방포를 연결해주며 주변에 식당과 민박 등 상가가 밀집 되어있습니다.
백사장항

안면도에서 꽃게,대하 ,우럭,광어,도다리 등 신선한 해산물이 유통되는 안면도의 첫번째로 큰 포구입니다. 주변에 백사장 해수욕장을 끼고 있어 피서철 뿐만 아니라 사계절 많은 관광객이 찾는 안면도의 대표적인 포구로 가을(10~11월경)에 대하축제가 열려 전국각지에서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곳입니다.